귀여운 그림 카드가 매력적인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기억력 게임!!
It's a memory game which you can simply enjoy with those cute playing cards.
Es un juego de memoria que se puede simplemente disfrutar con esas lindas tarjetas.
페루 딱나 수요일 시장에 갔다가 장난감 사이에서 발견해서 4솔(미국돈으로 1불 조금 넘는 정도)에 샀는데 카드 상태가 너무 좋다. 기억력게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건 생각보다 재밌다.
When I went to Wednesday Market in Tacna, Peru, I found this card game and bought it for 4 nuevo soles(it is worth little bit more than 1 U.S. dollar now in September, 2015). They were in very good condition. I don't really like memory games but this one is quite fun.
Cuando fui al Mercado de ropa de segundo uso el dia Miércoles en Tacna, Perú, Me encontré este juego de cartas y lo compré por 4 nuevos soles (vale poco más de 1 dólar de los EE.UU. ahora en septiembre de 2015). Estaban en muy buenas condiciones. Realmente no me gustan los juegos de memoria, pero este es bastante divertido.
*영어 설명서를 한국어로 직접 번역해 봤다.
I translated the rules of this game from English to Korean.
Traduje las reglas de este juego del Inglés al Coreano.
게임 연령 - 8상 이상
게임 인원 - 2~6 명
게임 시간 - 10분
목표 - 게임이 끝났을 때 가장 낮은 점수를 가진 사람이 승리한다.
내용물 - 카드 54장 (0부터 8까지는 각 4장 9는 9장이 들어있다.) 쓰여진 번호가 점수가 된다. 고양이카드가 낮은 점수고 쥐카드가 높은 점수다. 그리고 파워카드가 있다. Peek(살짝보기), Swap(바꾸기), Draw Two(두장 가져가기)
준비 - 딜러를 한 명 정한다. 나이가 가장 많은 사람이 점수를 기록한다. 각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점수를 기록한다.
카드더미를 잘 섞는다. 딜러는 각 사람에게 카드 4장을 나눠 준다. 카드를 나눠 줄 때에는 한번에 한장씩 나눠주고 앞면이 보이지 않게 뒤집어서 나눠준다. 남은 카드는 뒤집어서 테이블 가운데에 '가져오는 카드더미(draw pile)'로 둔다. 그 중 가장 위에 있는 카드 한장을 뒤집어 '버리는 카드더미(discard pile)을 만든다. 만약 그 카드가 파워카드인 경우, 가져오는 카드더미로 다시 넣어두고 새로운 카드를 뒤집는다.
각 플레이어는 카드를 보지 말고 4장의 카드를 본인 앞에 한 줄로 둔다.
진행 - 게임 내내 4개의 카드를 앞면이 보이지 않게 뒤집어진 상태로 둔다.각 플레이어는 게임을 시작할때 가장자리에 있는 두 카드를 볼 수 있는데, 본 후에 다시 뒤집어서 그대로 둔다. 가장자리에 있는 카드 두장을 봤으면 그 숫자를 게임하는 동안 기억하도록 한다.
가장자리의 카드가 파워카드여도 그대로 둔다. 하지만 그 파워카드는 본래 파워카드가 가진 기능을 하지 못한다. 가져오는 카드더미(draw pile)에서 가져온 파워카드만 그 기능을 한다.
딜러 왼쪽에 있는 플레이어부터 게임을 시작하고, 시계방향으로 순서를 진행한다.
플레이어는 자기 차례에 아래에 쓰여진 두가지 중 하나를 할 수 있다.
1. 버리는 카드더미(discard pile)의 가장 위에 있는 카드를 가져온다. 이 카드를 가져갈 경우, 가지고 있는 카드 중 하나와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교체되어진 카드는, 앞면이 보이게 버리는 카드더미 (discard pile) 가장 위에 둔다.
2. 가져오는 카드더미(draw pile)에서 가장 위에 있는 카드를 가지고 온다. 가져온 카드로는 가지고 있는 카드 중 하나와 바꾸거나 버리는 카드더미(discard pile)에 그대로 버릴 수 있다. 가져온 카드가 파워카드일 경우 살짝보기(Peek), 바꾸기(Swap), 혹은 두장 가져오기(Draw Two) 를 수행한다.
플레이어의 선택은 자기 앞에 뒤짚여져 있는 카드 네장의 숫자를 기억하는 것에 근거한다.한번본 카드의 숫자를 잊어버리고 버리거나 바꾸는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게임이 끝날때까지 잘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파워카드 - 파워카드는 각 플레이어를 도와주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파워카드는 가져오는 카드더미(draw pile)에서 가져올 때에만 그 기능이 발휘된다. 처음에 딜러가 나눠주는 카드 네 장중에 하나로 파워카드를 받았다면 그 카드는 아무 의미가 없다. 게임이 끝나고 본인이 가진 카드 네장을 모두 뒤집었을 때 그중에 파워카드가 있다면 가져오는 카드더미(draw pile)에 있는 카드 한장과 바꾼다. 이렇게 될 경우, 높은 숫자 카드를 가지고 올 수도 있으므로, 게임 중간에 미리 바꾸는 것이 좋다. 파워카드가 버리는 카드더미(discard pile)에 버려진 경우 다른 플레이어가 가져가서 사용할 수 없다. 파워카드는 살짝보기(Peek), 바꾸기(Swap), 두장 가져오기(Draw Two) 세가지 종류가 있다.
1. 살짝보기(Peek): 이 카드를 가져오는 카드더미(draw pile)에서 뽑았을 경우,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보여주고 자기가 가진 네가지 카드 중 하나를 살짝 볼 수 있다. 몰랐던 것을 알게 될 수도 있고, 잊어버린 것을 다시 알게 될 수도 있다. 그렇게 차례는 끝나고 살짝보기(Peek)카드는 버린다.
2. 바꾸기(Swap): 이 카드를 가져오는 카드더미(draw pile)에서 뽑았을 경우,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보여주고 버린다. 자기 카드 한장을 다른 사람 것과 바꿀 수 있다. 이때, 바꿀 수도 있고 바꾸지 않을 수도 있는데 그것은 선택이다. 바꿀 때에 본인이 바꿔주는 카드와 상대에게서 받는 카드 모두 볼 수 없다. 바꾼 후에는 차례가 끝난다.
3. 두장 가져오기(Draw Two): 이 카드를 가져오는 카드더미(draw pile)에서 뽑았을 경우,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보여주고 두번 더 자기 차례를 진행 할 수 있다. 우선 가져오는 카드더미(draw pile)에서 카드를 한장 가지고 온다. 이 때, 그 카드를 사용하기로 결정하면 그 카드를 사용하고 두번째 차례는 진행되지 않고 그 차례는 끝난다. 하지만 그 카드를 버리면 다시 카드 한장을 더 가져올 수 있다. 가져온 카드는 사용하거나 버린다. 만약 이 때 가져온 카드가 또다시 두장 가져오기(Draw Two) 카드일 경우 다시 그 기능이 발휘된다.
라운드 종료 - 플레이어 중 한명이 본인의 카드의 합이 제일 낮아서 그 라운드에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할 때 본인의 차례를 끝내고 테이블을 두드리며 '랫어탯캣 (rat-a-tat cat)'이라고 말하고 라운드를 끝낸다. 누군가가 랫어탯캣이라고 말하며 테이블을 두드리면 나머지 사람들은 한 차례씩 더 게임을 진행하고 그 라운드는 종료된다. 그리고 각 플레이어는 자신들의 카드를 모두 뒤집는다. 파워카드가 있다면 가져오는 카드더미(draw pile)에서 새로 카드를 가져와 대체한다. 가져온 카드가 파워카드라면 다른 카드를 다시 가져온다.
점수 계산 - 각 플레이어는 자기가 가진 카드 네장의 숫자를 모두 합한다. 합한 수가 그 라운드의 점수다. 점수기록자는 각 플레이어의 점수를 기록한다. 최대한 낮은 점수를 만드는 것이 이 게임에서 승리하는 방법이다.
게임 종료 - 마지막에 제일 낮은 점수를 가진 사람이 승리한다. 게임은 세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다.
1. 몇 라운드를 진행할 것인지 정하고 게임을 하는 방법
2. 시간을 정해 놓고 게임을 하는 방법
3. 점수를 정해 놓고 게임을 하는 방법 - 예를 들어 100점이라고 하면, 각 라운드때 획득한 점수가 합산되어 100점이 넘어가면 게임에서 빠지게 되고 마지막까지 남는 사람이 승리한다. 점수는 200점이 될 수도 있고 더 높거나 낮은 점수가 될 수 도 있다.
예수께서 도마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버지께로 올 사람이 없다. -요한복음 14 : 6
Jesus told him, “I am the way, the truth, and the life. No one can come to the Father except through me. - John 14 :6
—Yo soy el camino, la verdad y la vida —le contestó Jesús—. Nadie llega al Padre sino por mí. - Juan 1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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